관계 후 선혈 통증, 증상, 원인 - 예능으로 배우는 사랑
 
내 직업 찾기
 
기출문제
 
재테크
 

관계 후 선혈 통증, 증상, 원인

반응형

관계 후 배앓이, 과도한 생리혈 및 핏덩어리가 나오면 걱정과 불안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관계 후에 생리가 늦거나 생리불순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신호들은 여성의 몸에 이상이 생겼을 수 있다는 의심을 가져야 합니다.

 

관계 후 선혈

 

 

 

 

 
 

통증 방치하지 마세요

 

통증을 방치하면 안 됩니다. 생리기간이 아닐 때 혈흔이 발생하는 경우 직접적인 질 내부 손상이 의심됩니다. 특히, 질이 충분히 이완되지 않거나 윤활액이 부족한 경우, 과도한 마찰이나 이물질로 인한 손상으로 출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작은 상처는 자연적으로 치유될 수 있지만, 혈관이 크게 손상된 경우 산부인과를 찾아가서 봉합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관계 후 부정출혈이 발생한다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관계 후 생긴 출혈은 임신의 신호일 수 있어 임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검사 시 소변임신테스트기는 초기 임신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어려우며 정확도가 낮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혈액임신검사를 권장합니다. 혈액임신검사는 산부인과에서 15분 내외로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산부인과 선생과 상담을 받아 관계 후 생리가 늦어지고 임신 의심이 든다면 내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계 후 통증

 

중요한 부위이다 보니 출혈을 발견하게 되면 걱정할 수밖에 없죠. 그냥 가벼운 출혈이라 생각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가볍게 생각하면 안 된다고 하니 관계 후 선혈이 있을 경우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는 것이 좋겠죠.

 

관계 후 출혈이 발생했다면 질이 충분히 이완되지 않은 상태에서 과격하게 관계를 갖은 건 아닌지 점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무리하게 관계를 갖게 되면 관계 중 질 안 쪽에 상처가 생길 수 있고 이로 인해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처가 심하지 않다면 저절로 아물겠지만, 상처가 심한 경우 지속적인 출혈로 인한 통증과 세균감염이 될 수 있어 방치하기보다 병원을 찾아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 질환

 

여성의 감염 질환에는 골반염, 성병, 질염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인이라면 매년 1~2회 성병검사를 권장합니다. 감염성 질환은 약물로 치료할 수 있으니 방치하지 마시고 치료를 미루지 않길 바랍니다. 배앓이는 경우에 따라 자궁경부용종, 자궁경부암 자궁경부염 초기 증상이며 관계 후 발생할 수 있어 환자에 따라 초음파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관계할 때마다 출혈이 반복된다면 꼭 산부인과에 내원해야 합니다. 특히, 자궁경부암의 경우 초기 치료가 매우 중요한데요. 관계 시 매번 출혈이 나온다면, 여성 질환을 의심해야 합니다. 성인 여성이라면 자궁경부암 검진을 받아본 적 이 없다면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찾아 자궁경부암 검사를 받아보는 것도 건강을 위해 필요한 조치라 생각합니다.

 

관계 후 생리가 늦다고 해서 무조건 임신이 되었다는 건 아닙니다.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한 증상일 수 있어요. 여성의 대표적인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과 같이 신체에 다양한 호르몬들이 있습니다. 이런 호르몬들은 배란주기에 따라 생산량이 달라지고, 일정한 균형을 이루고 있답니다. 그러나 극심한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생활 패턴 그리고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호르몬 밸런스가 무너지게 되면 생리 주기가 늦거나 배앓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착상혈

 

난자가 수정 후 착상할 때 출혈이 발생하는데요. 이를 착상혈이라 합니다. 하지만 착상혈은 임산부의 10~30% 정도 나타나는 증상이며 관계를 가졌다고 해서 착상되기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관계 직후 바로 피가 났다면 착상혈은 아닐 확률이 높습니다.  착상혈은 관계 후 10~15일 전후로 나오며 생리와 다르게 속옷에 약간 묻는 정도인 아주 소량의 출혈이 나올 수 있으며 2~3일 내로 멈춥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